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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해 경전철과 랄로, 그리고 기차(Infra)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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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idhaEtuAnanta 2024. 5. 25. 11: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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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M ON~

 

BGM : Civilization 4 Soundtrack: Title Screen (Baba Yetu)

 
랄로라는 유투버가 있다.
 

 

(한국사 시험 푸는 중)

지금보고있는 유물은, xxx시대의 뗀석기입니다.
사냥 등 다양한 용도로...

아니 그래 뭐 사냥할때, 
메소 익스플로전도 아니고 ㅅㅂ
상평통보(Coin) 아니죠?

앙부일거 이거 뭐야?
해시계 그런거야?정답은 1번밖에 없습니다

Youtube, 우리가 사랑했던 랄로
https://www.youtube.com/watch?v=OAyyTrRP_zM, 조회수 892만회(240525 기준)

 
 
그냥 말을 엄청 웃기게한다. ㅋㅋㅋ 너무 좋아한다.
 

https://www.youtube.com/watch?v=0moBzMhgbVc

 
예비군 썰인데, 김해 사람이다.
 

SRT.

 
내가 사는 부산대역과
김해 경전철이 연결되어 있다.
 

 

부산김해경전철

부산-김해경전철(주) 노선 및 운임정보 검색 출발역과 도착역을 검색하시면 노선안내 및 운임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www.bglrt.com

 
 
 
김해에 한 번씩 간다.

세무서가 있고,
근처에서 세무사, 회계사 하는 형님들이 조금 있어서 한번씩 보러간다.
 

종합소득세 신고들은 다 하셨나? ㅋㅋㅋ

 
 
전철, 지하철,기차 다 좋다.

참 매력적이다.
 

 
 
 
일본에는 철도 오타쿠mania들도 많다.

대표적으로 신카이 마코토(anime director)도

(너의 이름은Your Name. etc.)
기차를 좋아한다.
 
그의 작품을 보면, 전철이 반드시 나온다.

변태 아저씨

 
 

신카이 마코토의 언어의 정원. 40분.

 
이 커플도 전철 타고 만난다.
 
 

 

2405242206, 영화배우

BGM - 황정민 - Kistch(IVE) *이 시리즈는 글을 수정하지 않습니다. 가볍게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Notice This series is, wth any form, i just describe the thoughts that Come to at Random every Moment. kinds of brush stroke.

idhaetuananta.tistory.com

(여기서 가져왔음)
 
 
 
 
생각해보면,

교통이라는 것이
 

 
 
매우 중요하지.
 
 

시진핑이 피는 담배. 한 8천원 정도 한다.

 
중국의 경우에,
 
HSR이라는 것이 있다.


hsr

 
 

근데 이걸 무슨 돈으로 만드냐면,

 
 
 
 

 
금융(은행)으로 벌어들인 돈으로 만든다.
 
중국 정부는, 은행 이자를 국가가 가져간다.
미국 정부는, 은행 이자를 개인이 가져간다.
(자세한건 후술) 
 

 
2024년 2월 기준, 38,000km을 깔았다.
중국 인구의 50%가,
초고속 열차를 거의 무료로 쓸수있는
인프라infra가 있다.
 
 
 

저 노란 옷은, 친구가 무슨 택시기사 같다고 해서 이제 잘 안입는다 -_-;;

 
물론 교통infra가, 기차만 있는것은 아니다.
 

 
(중국도 땅이 넓지만)

미국은 땅이 넒어서,
 
정부가 교통 인프라,
즉 시민의 교통복지에 큰 투자를 하지 않는다.
 
니가 차를 사던가, 비행기를 타라고 한다.

알아서 하라는 것이다.
 

꽌씨(관계?) 뇌물?

 
 
우리가 이야기 한번 해 보자구. 

예를 들어,

당신이 미국에서 태어났다고 상상해보자.
 
 
 
 

 
당신은 미국의 대학생이다.

Mit를 1년 다니려면 대충 8천만원 정도 든다.

당신은, 열심히 공부해서,대학교

(대학원)를 졸업했다.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Newroom. 미국이 위대한 이유

 
당신은, 대학에서 많은 것을 배웠다.

아닐 수도 있고.
 


당신은 좋은 학점을 받고,
 
좋은 회사에 취업했다(고 가정하자.ㅋㅋㅋ)
 

한국의 의료보험은 세계 최고수준이다.

 
 
당신이 졸업한다면, 평균 2억원 정도 빚이 생긴다.

(주택,학자금,의료,카드,기타 대출)

 

그 빚은, 매달 은행이 가져간다.

 

미국 1인당 가계소득.

 
 
연봉이 130,000,000원이라도,

당신은 저소득층이다.
 
미국인 소득 50%가 은행 이자로 나간다.
 
(8만달러 정도 된다)
 
 
 

 
 
8만 달러를 벌어도,
 
4만 달러를 은행 이자로 낸다.
 
당신의 돈은 4만달러 밖에 안 된다는 이야기다.
 
교통?의료? 이런 인프라는,

기회가 되면 다음에.
 

당신이 지도자라면? 사회 인프라Infra를 어떻게 건설할 것인가?

 
 
살기가 그렇게 쉽지 않을지도 모른다.
 

 
 
그러나, 당신은 자유롭다.
 
 

미국의 국부들은
변하기 쉬운 세상에서
번영을 이루는 유일한 길은
지표로 삼을 확고한 기준을
마련하는 것이라는 사실을 깨달았다.

그들은 정부가 침해할 수 없는
일련의 권리를 국민에게 부여하고,
권력을 제한하는 헌법을 만들었다..
헌법은 정부가 국민을 다스리는 일을 확대할 때는 권력을 남용하지 못하도록 보장했다
(...)

국부들은 재산권을
나라의 DNA에 심어두었다. 
사람은 누구나

'생명,자유,행복 추구에 대한
빼앗을 수 없는 권리'를 지닌다는
토마스 제퍼슨의 말은
존 로크의 말에 대한 주석이었다.

로크는
<<통치론 제 2논고Second Treatise of Government>>에서,

사람은,
"타인에 의한 권리 침해와 위해로부터
자신의 생명과 자유, 그리고 재산을 지킬 권리를 타고난다"고 밝혔다.

미국 헌법은 주로 재산권을 가진 사람은 대중 혹은 독재자의 약탈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권력을 분산시켰다.
                                              -미국 자본주의의 역사Capitalism in America, 앨린 그린스펀, 에이드리언 울드리지


We hold these truths to be self-evident, that all men are created equal
, that they are endowed by their Creator with certain unalienable Rights, that among these are Life, Liberty and the pursuit of Happiness. That to secure these rights, Governments are instituted among Men, deriving their just powers from the consent of the governed, That whenever any Form of Government becomes destructive of these ends, it is the Right of the People to alter or to abolish it, and to institute new Government, laying its foundation on such principles and organizing its powers in such form, as to them shall seem most likely to effect their Safety and Happiness. Prudence, indeed, will dictate that Governments long established should not be changed for light and transient causes; and accordingly all experience hath shewn, that mankind are more disposed to suffer, while evils are sufferable, than to right themselves by abolishing the forms to which they are accustomed. But when a long train of abuses and usurpations, pursuing invariably the same Object evinces a design to reduce them under absolute Despotism, it is their right, it is their duty, to throw off such Government, and to provide new Guards for their future security. Such has been the patient sufferance of these Colonies; and such is now the necessity which constrains them to alter their former Systems of Government. The history of the present King of Great Britain is a history of repeated injuries and usurpations, all having in direct object the establishment of an absolute Tyranny over these States. To prove this, let Facts be submitted to a candid world.
-미국 독립선언문 중에서

 
 
당신은 죽었다.

이제 당신은, 중국에 태어났다.


중국의 서울대, 칭화대학교.

 
 
칭화대학교에 1년 다니려면,
한국 돈으로 500만원 정도 든다.

(if u want,
Google, China Takes Aim at educational costs as it seeks to reverse birthrate decline)
 
 

  • 무상 교육 - 대부분의 BRI 참여국은 한국과 중국 수준의 교육비를 감당할 수 없으며.
  •  중국은 출생률을 높이기 위해 교육비를 낮출 획기적인 방안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초중고 및 대학의 무인화 및 자동화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으며,
  •  2022년 7월 현재 완성 단계입니다.
  • 우리가 만드는 교육 인프라는 기존 대비 1/10 이하의 비용으로 모든 종류의 지식과 기술을 익힐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공각기동대 중에서.

 
당신은...
 

 
미국처럼 완전히 자유로운 세상은 아니다.

말 할 수 없는 것이 있다.
 
그렇지만, 사실 별로 관심도 없다.

당신의 인생은, 바쁘다.
 

진시황.

 
 
당신의 나라는 찬란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618~690년(당)때는 군사적으로
아시아의 모든 민족들을
전부 평정했으며,
(한반도를 제외하고.)
 
960~1279년(송)때는
지구 GDP의  50%를 혼자 생산한 초강대국이었다.
 
 
 

 
그리고, 당신은 형제가 별로 없을텐데,
 
부모님의 사랑을 듬뿍 받을 지도 모른다.

아닐수도 있고.

 
국민들은 모두 철학자이다.

대학에 가지 못한 당신의 친구들이나

주변 어른들도, 모두가 그렇다.
 
아닐 수도 있고.

이건 각잡고 써야되서 자꾸 미루고있다 -_-;;

 
비록 미국보다 평균 국민소득은 낮지만,

먹고 사는데 딱히 문제는 없다.
 
*RealPPP에 관한 이야기는, 주제에서 약간 벗어나므로 다음 포스팅에 써보겠다.
 

 
 
당신의 나라는 인프라가 미국보다 늦게 만들어졌다.
 
새로 만들거나, 새로 만들었거나, 새로 만들 것이다.
 
당신이 운이 좋다면,

이미 당신이 그곳에 살고 있을수도 있다.
 
 
정부는 자신이 하는 일에
관심을 갖거나 참견하지 못하게 하지만,

 
어쨌든 무언가 하고 있는 것 같다.
 
 

뭐라도 하겠지 Xipal. 중국인들은 X발이라는 한국 욕을 정말 좋아한다.

 
 
신뢰할수도 있고, 아닐수도 있다.

https://www.huawei.com/en/huaweitech/future-technologies/6g-white-paper
 

 

6G: The Next Horizon White Paper

6G — a more advanced next-generation mobile communication system — will go far beyond just communications.

www.huawei.com

 
 
https://www.youtube.com/watch?v=TWQVdeG0DfM

 
 
*혹시 궁금할수도 있어서, 좀 적어본다.
중국의 인프라 건설에 대해서+

승용차나 화물차와 같은 차량 없이,
교통 물류 터널(터널)과
교통 물류 장치(이하, 장치)로 인프라를 구성한다.
 
 
1.모든 장치는 도시의 지하 또는 건물 내의 터널을 이용하며, 외부로 노출되지 않는다.
https://www.bjreview.com/China/202204/t20220418_800282351.html

 

Xiongan New Area is set to be smart and green-- Beijing Review

Intelligent lampposts in Rongdong District of Xiongan New Area, Hebei Province, on March 31 (XINHUA) Zhang Jian, a thirty-something staff member of Shanghai Baoye Group (SBG) Co. Ltd., a Shanghai-based industrial engineering enterprise, is a native of Xion

www.bjreview.com

 
 
모든 교통 에너지는 전기 에너지이며, 모든 교통 장치는 자율 주행한다.
 
https://cars.stanford.edu/blog/designing-humans-livable-self-driving-city

 

Designing for Humans in the Livable Self-Driving City | Center for Automotive Research at Stanford

Designing for Humans in the Livable Self-Driving City As autonomous vehicles force us to rethink cities, we should make sure to center them on people By Robert Young Shared autonomous electric vehicles are poised to transform the city as we know it. Within

cars.stanford.edu

 
대다수 교통수단은, 1~2인용으로 만드는 중이다.
(코로나 이후, 유사 상황 발생시,
전염병이 퍼지지 않도록 1인용으로 만든다.)
 
https://cleantechnica.com/2020/12/09/harsh-finnish-lapland-is-setting-for-autonomous-driving-testing-video/

 

Harsh Finnish Lapland Is Setting For Autonomous Driving Testing (Video) - CleanTechnica

What weather? A Level 4 autonomous driving company is strutting its stuff in cold and snowy Finland.

cleantechnica.com

 

  • 도시 내의 모든 장치와 터널은 하나의 서버
  • 또는 클러스터가 제어한다.

https://www.google.com/search?q=%5BIndependent+-+2021.8+AI+and+edge+computing%3A+the+future+of+traffic+management%5D.&oq=%5BIndependent+-+2021.8+AI+and+edge+computing%3A+the+future+of+traffic+management%5D.&gs_lcrp=EgZjaHJvbWUyBggAEEUYOdIBBzIwNmowajeoAgCwAgA&sourceid=chrome&ie=UTF-8

 

🔎 [Independent - 2021.8 AI and edge computing: the future of traffic management].: Google 검색

 

www.google.com

 
 
 
 
 
취업문이 좁다. 한국도 마찬가지다.
 
취업에 성공 했을수도 있고, 아직 준비중 일수도 있다.
 
그러나 당신은 어떻게든 해낼 것이라고 믿는다.
 
 
 

피곤하다 ㅡ.ㅡ....


 
중국 GDP의 20%정도가
은행 이자(금융비용)으로 지출된다.

미국에 비해 현저히 적다.
 
그것은 중국의 정부은행으로 흘러 들어간다.
 

 
 
사회초년생의 피같은 돈을

미국처럼
개인(주주)의 주머니로 들어가,
그 돈이 요트사고 별장짓고 하는데 쓰이지 않는다.
 
앞서 말한 기차나 철도 뿐 아니라,
 
모든 사회 인프라에 건설에 전부 사용된다.
 
아닐 수도 있고.

중간에 넣을 짤이 없어서... 러시아 여권. 다음 기회에

 
 
 
중국은 미국과 으르렁대는 사이기 때문에,
 
일론머스크의 스페이스X,
즉 스타링크(인터넷 망)를 사용할 수 없다.

 

 
 
그러나, 당신의 정부는 당신을 위해 일한다. 
 
아닐 수도 있고.
 
 

 
 

2. 저궤도(LEO) 위성 컨소시엄

비용 면에서, 세계 전역에 광케이블을 설치할 수는 없습니다. 저궤도 위성은 160여 BRI 국가들이 시범 도시의 5G 또는 6G 통신 인프라를 자국 내에 모방 또는 복제할 유일한 방안입니다.
한 편, 미국 정부가 통제권을 갖는 Starlink 프로젝트를 BRI 국가들이 공유할 수도 없습니다.

그러므로, Starlink 프로젝트는 BRI 국가들을 포함하여, 세계 193개국이 참여하는 국제 협력 & 비영리 프로젝트로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LEO(Low Earth Orbit) 위성 컨소시엄은 Starlink의 대안으로, 160개 국가가 공동으로 추진합니다.

  • Starlink의 경우, 소규모 위성 12,000개가 지상 300km 내외의 궤도를 공전합니다.
  • BRI 146개국이 공유할 6G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한 위성 제작 비용과 로켓 발사 비용은 200조 원 안팎으로, 각국 1~2조 원씩 출자하는 것으로 충분합니다. 적은 돈은 아니지만, 각국이 광케이블망을 구축하는 비용보다 현저히 저렴합니다.
 

China sends 'world's first 6G' test satellite into orbit

The satellite is meant to trial new technology expected to be many times faster than 5G.

www.bbc.co.uk

 
 
어우, 쓰다보니 글이 너무 길어진다.
밥 먹으러 가야겠다.